본문 바로가기


세계로 비상하는 젊은 인재 경주대학교가 당신과 함께합니다.

대학기관

> 학교소개 > 대학기관 > 부속기관 > 취업능력개발원

취업능력개발원 소개 취업능력개발원 바로가기

취업능력개발원은 전문인으로서의 능동적인 역량을 사회와 기업에서 발휘하도록 도움을 주며, 졸업생의 취업률 확대와 고급인력으로서의 자기계발의 장이 마련되도록 취업 정보 업무를 전산화·활성화하여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진로목표에 성공적인 접근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중의 취업·부업에 관한 관심을 최대한 반영, 각종 정보를 갖춘 전문 정보부서로서의 기능을 다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취업상담 및 취업 알선

- 취업능력개발원에 비치되어 있는 취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교내홈페이지 「취업정보」내 입사희망 카드를 작성하여 등록하면 취업시까지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해 드립니다. (4학년 때 작성)

- 취업알선 절차 기업체(추천의뢰)⇒직무능력개발원(접수)⇒직무능력개발원(서류검토,최종선발)⇒기업체(서류전형,면접)⇒최종확정

취업·부직 게시판 이용 취업·부직 전용게시판 8개소에 각종 취업정보를 상시 게시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정보자료실 운영

- 취업정보 검색을 위한 PC14대 설치

- 각종 취업정보자료집 및 취업전문 정기간행물 비치

- 오늘의 채용정보 및 주간 채용정보 제공

- 면접 및 각종 서류작성에 관한 안내

- 기업에 관한 각종 정보 비치

- 각종 시험 정보(자격시험/입사시험)제공

- 취업전문 서적비치(이력서, 자기소개서작성, 면접 등 취업관련 서적비치)

취업관련 추천서 발급 취업 희망자가 추천서를 필요로 할 경우 학부(과)장 또는 지도교수의 추천 소견을 받아 직무능력개발원로 제출하면 총장 명의로 추천서를 발급합니다.
취업특강 및 설명회 실시 보다 정확한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취업전문가를 초빙하여 급변하는 채용동향, 취업 전략 등을 통하여 대졸 취업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내에서 실시
각종 취업관련 행사 개최
미취업 졸업생에 대한 지속적 취업 알선 및 지도
부직(아르바이트)알선

- 대학생들의 폭넓은 사회적 경험축적과 현실의 이해, 학비 조달이 어려운 자에 대한면학지원, 올바른 근로 및 봉사를 통한 자립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부직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수시로 상담 및 신청을 받아 부직알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직무능력개발원에 신청하면 알선의 우선권이 있으며, 공신력 있는 직종에 전공과 적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알선합니다.

- 부직(아르바이트) 직종

└ 교내 : 행정보조, 도서관, 근로장학생, 식당, 매점 등 업무보조

└ 교외 : 학원강사, 과외, PC입력, 사무보조, 판매 및 홍보, 조사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