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산원은 1992년 10월에 설립되었다. 행정자료의 누적과 늘어나는 행정부서의 업무량 및 다양한 전산교육이 요구되고 각종 자료 및 매체 등의 전산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함이었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정보의 중심을 담당하는 정보전산원에서는 학내 네트워크 지원은 물론 학사, 행정, 대학원 업무의 전산화 지원 등 각종 전산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996년부터 교내 전 건물의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여 1999년에 완성하였으며, 2000년부터는 자동증명발급기와 각 건물별 정보검색기 운영, 인터넷을 통한 수강신청을 시작으로 하여 Web을 통한 학생지원서비스를 강화하고 각 실습실의 환경도 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사·행정업무 개발 및 유지보수 | 행정업무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업무 |
시스템 유지 및 보수 | 주전산기를 중심으로 운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보완함으로써 시스템의 질적인 측면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인 자료의 백업을 통해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 관리하는 업무 |
NETWORK관리 및 지원 | 학내에 설치된 Network장비, Port 및 단말기를 수시로 점검, 관리함으로써 초고속 인터넷망 및 연구전산망 사용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
홈페이지관리 및 지원 | 본교의 대외 홍보와 인터넷교육의 지원 및 인터넷상에서 학교의 안내를 하기 위하여 각종 자료를 관리 연결하는 업무 |
각종 서버 관리 | 본교 교육과 학술연구 및 학사·행정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서버를 관리하는 업무 |
Help Desk 운영 | 교내 초고속 정보통신망과 전산기기를 활용하면서 발생되는 복잡 다양한 문제점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한 업무 |
교육지원 (실습실관리 및 Software 지원) |
학기초 컴퓨터 관련 수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관리함으로써 수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
전산실습실 사용 지원 | 학부(과), 동아리에서 수업시간외 교육목적으로 전산실습실을 사용할 수 있다.
|
홈페이지 계정발급 및 관리 지원 |
학부(과), 동아리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할 경우 학교 웹서버에 계정을 할당받을 수 있다.
|
NETWORK관리 및 지원 |
학부(과), 동아리 소유의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할 경우와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1차적인 A/S를 의뢰 할 수 있다.
|